기사상세페이지

세종교육청, 혼합형 학습 역량강화 연수 실시

기사입력 2020.09.28 11:1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020092819043526.jpg

     

    [세종온라인뉴스] 세종시교육청이 추석 연휴 이후 코로나19 추이에 따라 등교수업 확대를 준비하고 있는 가운데, 세종시 교원들은 코로나19 재유행으로 불가피한 상황에 대비하고 미래교육으로 도약을 위해 혼합형 학습 역량 강화에 나섰다.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10월 8일까지 관내 모든 초등학교 50개교를 대상으로 ‘2020년 찾아가는 혼합형 학습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등교수업과 원격수업이 병행되는 상황에서 학생들의 학습결손, 학습격차 등을 예방하고, 쌍방향 원격수업을 통한학생과 교사 간 상호작용 활성화로 안정적인 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하기 목적이다.

     

    ‘2020년 찾아가는 혼합형 학습 역량강화 연수’는 세종시 관내 원격수업 우수 교사들로 강사 인력을 구성해 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연수 내용은 ▲혼합형 수업의 이해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혼합형 수업 설계 ▲다양한 온라인 학습 도구를 활용하여 쉽게 적용하는 실시간 쌍방향 원격수업 ▲교사-학생 간 실시간 쌍방향 소통과 피드백 사례 등이다.

     

    특히, 교사들이 즉시 수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학교 현장에서 실제 사용하고 있는 플랫폼 활용 방법도 안내한다.

     

    신명희 유초등교육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등교수업과 원격수업 병행되는 가운데 이번 연수가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의 장점을 최대한 접목해 학생 맞춤형 지도 및 교사 피드백 역량 제고 등 원격수업의 내실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