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오영철 전 회장, 제3대 세종시체육회장 출마 '공식 선언'

기사입력 2022.11.24 10:4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03071_203004_1853.jpg

     

    [세종온라인뉴스] 오영철 전)세종시 생활체육회장이 지난 18일 제3대 세종시체육회장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오영철 전 회장은 이날 오전 10시 30분 세종시청 정음실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통해 “세종시 생활체육회장과 세종시체육회 수석부회장 시절, 세종시 체육인들과 함께 땀 흘렸던 시간을 또렷하게 기억하고 있다”며 “그들의 열정과 꿈이 저를 지금 이 자리로 이끌었다”고 출마변을 밝혔다.

    그러면서 “세종시가 글로벌 ‘스포츠 수도’로 도약하기를 바라는 세종시 체육인들의 염원을 담아 세종시체육인들을 위하여 제 모든 역량을 모아 앞으로 열심히 봉사하고 헌신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조직위원회 및 시 체육부서와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2027 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세종체육인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이어 ▲다양한 스포츠 참여 기회의 확대로 일상에 가깝고 시민 모두에게 다가가는 ‘시민의 스포츠’를 만들어 가겠다 ▲세종특별자치시 체육진흥 조례를 제·개정하여 안정적인 수입예산을 확보하겠다 ▲초·중·고, 대학, 실업 및 프로팀으로 이어지는 전문체육시스템을 만들고 시청, 시의회, 교육청, 체육회와 연계하여 스포츠 영재를 발굴하고 지속적으로 육성하는 제도를 마련하겠다 ▲전국규모 종합체육대회 및 국제대회를 유치해 세종시의 위상을 강화하고 ‘스포츠 수도’를 만들어 가겠다 등의 공약을 내걸었다.

    오영철 전 회장은 “세종시 체육도 소통과 협업을 통해 새로운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변곡점에 있다”면서 “세종시체육회장이 되면 건강하고 행복한 스포츠 수도를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